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국제학생 한국어지도 멘토링 재능봉사 캠프 운영

  • 등록일 : 2019-01-23
  • 조회수 : 83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동계 한국어지도 멘토링 재능봉사 캠프 운영.jpg

국제학생 한국어지도 멘토링 재능봉사 캠프 운영

- 재학생과 유학생, 가르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대학생활 -

 

전주대 사범대학 및 한국어문학과 학생들은 학기와 방학마다 국제학생들의 한국어 공부와 성공적인 한국 생활을 돕고 있다.

 

전주대는 지난해 122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5주간 국제학생서비스센터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동계 멘토링 재능봉사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심과 배려, 사랑과 재능 나눔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이번으로 4회째 진행되어 오고 있으며, 유학 생활 초기 국제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한국생활 정착을 돕는다.

 

이를 위해 사범대학 및 한국어문학과 재학생 30명이 멘토로 자원했다. 이들은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국제 학생과 멘토-멘티를 맺고 한국어도 가르치고, -오프라인으로 소통하며 국제학생의 한국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재학생 멘토 성태경(한국어문학과 3) 학생은 국제 학생들의 한국어 공부를 지원해주면서 정서적으로 좋은 친구가 되었다. 갖고 있는 재능으로 국제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국제학생 멘티 장월(한국어연수 2/중국) 학생은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익숙하지 않았는데 한국 친구와 함께한 시간을 통해 한국어에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2019 국제학생 중점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공부하는·건강한·내 집 같은 유학 생활을 지원하며 세계화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