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 . .

전주대소식

전주대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영화방송학과 학생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 우수상 수상
작성일: 2018-12-20 조회수: 585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첨부 : 전주대 영화방송학과 학생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 우수상 수상.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 영화방송학과 학생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 우수상 수상.jpg  전주대 영화방송학과 학생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 우수상 수상.jpg


전주대 영화방송학과 학생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전국 시장지도 완성 프로젝트로 전통시장 활성화&관광객 흥미 유발 -

 

전주대 문지연·오재욱 학생(영화방송학과)은 지난 18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열린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한 이번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성장지원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서 진행되었으며, 254건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접수됐다.

 

영화방송학과 문지연·오재욱 학생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별 대표 시장 약 40개소를 선정하여 전국 시장지도(일명: 장터열지도)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시장을 방문하여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 및 관광객들에게 시그니쳐 뱃지를 제공하여 흥미를 유발했다.

 

특히, 두 학생의 제안서는 소상공인협회와 전통시장 상인회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획한 아이디어로 수요자 측 만족도뿐만 아니라 SNS 마케팅, 기념품 제공 등으로 고객들의 구매욕과 재미도 사로잡아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문지연·오재욱 학생은 이번 공모전은 영화제작 전공에서 배운 것처럼 소재를 설정하고 개발하는 전 과정을 거쳤다.”라며, “이세리 교수님의 창업마케팅 전공 수업에서 착안하여 직접 전통시장을 찾아 현장을 느끼고, 상인분들을 취재하며 아이디어를 얻고 해결책을 제시한 결과,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제안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상 1(장터열지도 프로그램의 문지연, 오재욱), 장려상 1팀 등 총 5건의 우수작이 선정되었으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소상공인 지원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