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전주대소식

전주대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도내 초기 창업자를 위한 성공 창업 워크숍 개최
작성일: 2018-12-15 조회수: 177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첨부 : [보도사진] 전주대, 도내 초기 창업자를 위한 성공 창업 워크숍 개최.jpg 파일의 QR Code [보도사진] 전주대, 도내 초기 창업자를 위한 성공 창업 워크숍 개최.jpg  [보도사진] 전주대, 도내 초기 창업자를 위한 성공 창업 워크숍 개최.jpg

 

전주대, 도내 초기 창업자를 위한 성공 창업 워크숍 개최

- 수요자 맞춤형, 지속가능한 창업기업 운영을 위한 창업실무 교육 진행 -


전주대(총장 이호인)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전주 왕의지밀호텔에서 창업사업화 창업기업 출구전략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의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을 통해 평균 5천만원의 창업 자금 등을 지원받는 창업기업 25팀이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창업기업 운영을 위한 출구전략 수립 및 창업실무 교육을 진행하였다.


창업기업 출구전략 교육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창업 트렌드 창업 성공사례 투자유치 수출전략 창업 법률 순으로 12일간, 10시간 이상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창업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각종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장 주정아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출구전략을 세워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창업 이후 도약과 성장 단계별 맞춤형 후속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의 스타를 육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엑셀러레이팅을 통한 청년창업 STAR 육성을 슬로건으로 전북지역 내 청년 스타 창업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창업자 맞춤형 창업 지원 플랫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