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전주대소식

전주대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데일카네기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공유’ 산학 협약
작성일: 2018-12-15 조회수: 205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첨부 : 전주대-데일카네기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공유’ 산학 협약.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데일카네기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공유’ 산학 협약.jpg  전주대-데일카네기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공유’ 산학 협약.jpg

 

전주대-데일카네기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공유 산학 협약


전주대 식품경영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김효진)은 지난 13일 데일카네기 전북지사(지사장 유길문)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내 기업 CEO와 산학 관련 기관 인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데일카네기는 국내외 공사기업의 CEO와 전문직 인사를 대상으로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5년간 총 3만 명의 CEO 및 고위 공직자, 전문가들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전북에서는 매년 50여 명이 데일카네기 과정을 수료하고 있다.

 

양 기관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 프로그램의 공유, 산학협력 공동기술개발, 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 학생 멘토링 지원, 장학금 지급, 우선채용협약 등이다.

 

데일카네기 전북지사 유길문 지사장은 전주대의 식품경영커플링사업단의 교육 인프라와 데일카네기의 기업 네트워크 인프라가 협력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다.”라며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식품경영전문인력양성사업단 김효진 단장은 전주대 식품경영커플링사업단은 커플링 지원 사업이 생긴 이후로 7년 연속 사업에 선정되는 등 높은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