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 . .

전주대소식

전주대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 청년 스타 창업가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활성
작성일: 2018-12-13 조회수: 319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첨부 : 전주대, 청년 스타 창업가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활성.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 청년 스타 창업가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활성.JPG  전주대, 청년 스타 창업가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활성.JPG

전주대, 청년 스타 창업가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활성

-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12년부터 7년간 총 53천만원 장학금 지급 -

 

전주대는 청년 스타창업가를 육성하고, 창업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키고자 지난 12일 대학본관에서 2018학년도 2학기 창업마일리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관광경영학과 봉준일 학생(28) 52명의 창업 장학생들이 4,500만원 상당의 창업 장학금을 수혜 받았다. 올해만 155명의 학생들에게 12천만원의 창업 장학금 수여했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대학 내 창업분위기 확산과 창업활동 장려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7년간 총 53천만원의 창업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재학생들은 창업강좌 수강, 창업 동아리 활동, 창업 경진대회 참석 등 다양한 창업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마일리를 받고,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서 창업을 위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창업지원단장 주정아 교수는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기업가정신과 도전정신을 갖춘 청년창업가를 양성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업활동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201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되어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