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Sunder팀 스마트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대상 수상

  • 등록일 : 2018-12-07
  • 조회수 : 56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스마트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대상 수상2.jpg


전주대, 스마트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대상 수상

-Sunder, 도시개발 문제 해결을 위해 폐쇄형 창고 O2O 플랫폼 선보여 -

 

전주대는 지난 30일부터 1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진행된 스마트아이디어 해커톤 대회에서 전주대 창업지원단 소속 Sunder(대표: 김병철 학생/전기전자공학과 4학년)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전주대, 전북대, 군산대, 원광대 등 전북지역 소재 대학교의 창업팀 13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연 주제는 전북지역 도시개발 문제 해결을 위한 ICT 융복합 솔루션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효과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쏟아져 나왔다.

 

그 중 전주대 Sunder팀은 폐쇄형 창고를 활용한 O2O 플랫폼을 선보이며 대상을 수상했다.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을 결합하여 기존 낙후된 시설을 재창조하는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주대 창업지원단 주정아 단장은 본교 학생들이 대학의 맞춤형 창업 지원을 통해 단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최대한 밀착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공모전 뿐만 아니라 중·고교 창업교육, 창업인재 전형 선발, 대학생 창업 강좌, 일반인 창업 강좌, 창업캠프 등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창업자별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창업 중점 교수, 창업전문 매니저들이 예비 창업자를 밀착 지원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