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산업공학과, ‘밭농업기계 아이디어 공모전’ 금상 수상

  • 등록일 : 2018-12-06
  • 조회수 : 49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산업공학과, ‘밭농업기계 아이디어 공모전금상 수상

- 농업분야 활성화 위한 꾸준한 노력이 빛나 -

 

전주대는 지난 9월에 진행된 밭농업기계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산업공학과 정용준(4학년), 박승원(3학년), 박현승(3학년), 이충호 지도교수(이하 산업공학과팀)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본 공모전은 1차에 6팀이 뽑혀 2차에서는 경북대에서 PPT 발표심사(발표자 : 정용준)로 진행되었다.

 

심사기준은 아이디어의 적절성, 아이디어 내용의 창의성, 학문적 · 사회적 기여도, 실용화 가능성, 전달력, 표현력,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산업공학과팀을 금상 수상자로 결정 하였다.

 

산업공학과팀은 농림축산식품연구센터지원사업과 밭농업기계개발연구센터(ARC) 지원으로 국가 R&D 사업에 참여연구원으로 연구 수행중이다. 마늘파종기의 배종부 파종 메커니즘 개발과 동력전달 기구설계를 연구하며 아이디어를 착안하게 되었다.

 

도출 아이디어는 ‘1인용 소형 마늘파종기로 마늘파종기의 동력전달 과정을 통해 인력을 고려하여 300~500W 급 동력으로 힘이 절약되는 마늘파종기 구동이 가능하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조금이나마 농업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 및 연구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팀원들과 꾸준하게 준비를 하며 뿌듯함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 이런 기회를 참여할 수 있고 학부생 때 좋은 경험을 얻게 해주신 지도 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