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백종원 대표, 전주대와 협약 ‘외식산업 발전에 동행’

  • 등록일 : 2018-11-29
  • 조회수 : 180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더본코리아(백종원대표)와 상호협력 협약식-23.jpg


백종원 대표, 전주대와 협약 외식산업 발전에 동행

 

전주대(총장 이호인)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과 지난 28일 전주대 대학본관에서 외식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와 실무교육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주대학교 이호인 총장과 외식산업학과 민계홍 교수,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안창훈 교장 등 관련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의 양해각서는 산학협력 공동 및 위탁 연구 참여와 기술지도 등 상호 연구개발 증진 교육, 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현장실습, 인턴실습 등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 구인·구직 정보제공, 취업 및 고용 정보 공유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는 오랫동안 인연을 지켜온 전주대와 업무협약으로 협력을 구체화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대한민국 외식산업의 발전은 각 지방의 외식산업 활성화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전주대 외식산업학과와 협력하여 외식문화를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대한민국 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 기술 교류, 인력 양성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외식조리분야의 실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졸업생을 배출하는 명문 전주대가 더본코리아와의 협약을 통해서 날개를 달게 됐다.”라며, “실질적인 협력으로 학교와 기업이 서로 상생하는 협력체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백종원 대표는 협약식 이후에 전주대 학생들과 만남을 갖고 인생살이와 외식 및 조리 관련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전주대 외식산업학과는 백종원 대표가 이사장으로 있는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의 외식조리과에 외식조리 관련 특강을 여러차례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전주대는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와도 실습실 및 현장학습 지원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할 전망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