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교육대학원, ‘전북교육의 현재와 미래’ 학술 포럼 개최

  • 등록일 : 2018-11-15
  • 조회수 : 50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교육대학원, ‘전북교육의 현재와 미래’ 학술 포럼 개최.jpg

 

전주대 교육대학원, 전북교육의 현재와 미래 학술 포럼 개최

 

전주대 교육대학원(원장 왕석순)은 지난 13, 전주대 연구동 8층 세미나실에서 전북교육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2018 추계 학술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추계학술 포럼에서는 전라북도교육청 김승환 교육감을 연사로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전북교육의 현안에 대한 질의와 토의의 장이 마련됐다.

 

김승환 교육감은 2015년 개정교육과정과 연계된 공교육모델로 제안되고 있는 전북의 혁신학교의 특성과 삶과 배움이 하나가 되는 참학력의 개념을 설명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학교교육이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에 대한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학술포럼에 참여한 석사과정 학생은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육방법들이 논의되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학생들이 아는 것을 넘어서 실제 삶에 적용시킬 수 있는 교육을 위한 도구를 개발하는데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교육대학원은 교육이념인 전문 학술의 이론연구와 적응 능력함양과 지도자적 인격도야, 국가발전과 인류공영에 기여함을 연마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본교 교시인 진리, 평화, 자유의 기독교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다.

 

199410월 설립된 이래 교육학석사 2,000여 명을 배출하였으며 현재는 석사학위과정으로 13개 전공, 300여 명의 원생이 학문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전주대 교육대학원에서는 2019학년도 신입원생을 이달 12일부터 30일까지 접수 모집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