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전북연구원, ‘사회적 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 등록일 : 2018-11-15
  • 조회수 : 42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전북연구원, ‘사회적 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jpg

전주대-전북연구원, 사회적 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지난 14일 전북연구원과 지역개발정책 공동연구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주대 양병선 부총장, 부동산학과장 엄수원 교수, 부동산학과 정철모 교수, 전북연구원 김선기 원장, 김진석 연구본부장, 나정호 연구기획팀장, 지역개발연구부 오병록 연구원 등 양 기관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의 양해각서는 도시 및 지역개발정책에 관한 산학연구협력사업 수행, 도시재생뉴딜사업 연계 코디네이터 및 현장활동가 역량강화사업, 청년취업을 위한 사회적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전북지역 구도심 도시개발정책에 관한 공동 연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추진력을 더할 예정이다.

 

전북연구원 김선기 원장은 오랜 기간 동안 협력관계를 유지해 온 전주대와 이렇게 양해각서로 협력을 재확인한 것은 그 만큼 두 기관의 협력이 구체화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서 각 기관의 발전뿐만 아니라 전북지역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양병선 부총장은 기관 중에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전북연구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 협력관계를 유지해왔지만 협약을 통해서 더욱 청년취업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날, 양 기관은 학술·연구시설 및 전문서적 공유, 친선활동 등 실제적인 협력도 합의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