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인문・사회학도를 위한 진로・취업 Festival 성황

  • 등록일 : 2018-11-14
  • 조회수 : 64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진로취업 페스티벌.jpg


전주대, 인문사회학도를 위한 진로취업 Festival 성황

- 전주대 재학생 외 특성화교교생, 도내 청년 등 1,000여 명 참여 -

 

전주대는 지난 14인문사회학도를 위한 진로취업 Festival'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고용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는 인문사회계열 전공자에게 필요한 진로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전주대 재학생 및 특성화고교생을 포함한 도내 청년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는 꿈을 만나는 나의 첫 스케치라는 주제로 전주대 출신 선배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하여 기업과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진로 스케치관 면접과 입사서류 컨설팅 등 실전 취업 스킬을 높일 수 있는 취업 스케치관 진로 및 취창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JJ 스케치관 스스로의 꿈을 작성해보는 꿈의 스케치관 등 4개 섹션으로 운영됐다.

 

청년들은 이날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인문사회계열 전공을 기반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에 관한 설명과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현장에서는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이호인 전주대학교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인문사회계열 청년들이 꿈을 만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전주대학교는 우리 지역청년들이 미래를 주도하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전주대는 201510월에 대학일자리센터를 개소하여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 위한 진로지도 및 취창업 지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2017년에는 고용노동부 진로취업지원 선도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인문사회학도를 위한 진로취업 Festival은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와 K-History 2H 핵심인력양성사업단, 산학관커플링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됐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