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아시아문화원, 무대공연 제작기술 인재육성 협약

  • 등록일 : 2018-11-14
  • 조회수 : 37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아시아문화원 - 음악학과 업무협약식.jpg


전주대-아시아문화원, 무대공연 제작기술 인재육성 협약

- 무대공연 제작기술 현장실습 및 전문교육, 이후에는 취업까지 이어져 -

 

전주대는 지난 13일 아시아문화원과 무대공연 제작기술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전주대 양병선 부총장과, 박승환 문화융합대학장, 홍안기 음악학과장, 이일주 지도교수, 아시아문화원 김희정 콘텐츠사업본부장, 양필주 무대기술팀장, 조정호 무대기획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이 체결한 양해각서는 무대공연 제작기술 취업실무역량프로그램 운영 및 공간 지원 아시아문화전당 견학, 강의, 실습 진행 기타 취업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한 공동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아시아문화원 김희정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세계적인 규모의 무대시설을 갖춘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전주대 학생들이 무대공연 제작기술 실무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대 학생들은 아시아문화전당에서 무대공연에 필요한 전문교육인 공연제작, 무대감독, 조명과 음향 등에 대한 현장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며, 성취도에 따라 취업도 연계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대 양병선 부총장은 세계적인 규모의 아시아문화원과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 맺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세계적인 실력을 갖춘 학생을 양성하기 위해 형식적인 협약에 그치지 않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8, 전주대 음악학과 학생 15명이 아시아문화원의 무대공연 제작기술 12주 전문 과정을 수료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서 2년 동안 총 4회의 취업실무역량프로그램이 추가로 진행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