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역사와 음악의 콜라보’ 클래식 콘서트 7일 진행

  • 등록일 : 2018-11-02
  • 조회수 : 70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세계사회 함께 듣는 클래식 연주회 진행.jpg

전주대, 역사와 음악의 콜라보 클래식 콘서트 7일 진행

- 전주 문화공간 이룸 아트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클래식 콘서트 -

 

전주대는 오는 7일 오후 730분부터 전주 문화공간 이룸 아트홀에서 지역주민과 전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사와 함께 듣는 클래식 콘서트를 진행한다.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역사와 음악을 융합하여 흥미롭고 새로운 콘서트로 풀어낸다. 300여 년 전 활동했던 바흐, 베토벤, 쇼팽 등 천재 작곡가들이 살았던 정치, 경제, 혁명, 전쟁 등의 역사를 재밌는 이야기로 풀어내고 그 시대의 클래식을 연주한다.

 

이를 위해 다소 이질적일 수 있는 두 학과,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와 음악학과가 콜라보를 진행한다.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이정욱 교수가 세계사를 설명한 뒤 전주대 음악학과 이주용 교수의 음악사 설명과 함께 학생들의 클래식 연주가 이어진다.

 

정치 혼란, 전쟁, 혁명 등 치열했던 당시 시대상을 아름다운 클래식으로 승화했던 작곡가의 천재성과 독창성이 이번 공연의 감상 포인트다.

 

이번 콘서트를 기획하고 음악사 해설을 맡은 음악학과 이주용 교수는 역사와 음악을 접목해서 관객들이 쉽고 재밌게 역사와 음악에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콘서트를 준비했다.”라며, “클래식이 어울리는 가을밤에 편안하게 즐기고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주회는 전주대 LINC+사업단, 지역사회 산학협력프로젝트(Growth@Local)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신청 및 문의는 전주대 음악학과(063-220-2979)로 가능하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