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공연방송연기학과, 전국체전 개·폐회식서 전북 비전 공연으로 풀어내

 전주대 김정수 교수와 공연방송연기과 학생들 전국체전 개·폐회식서 전북비전 공연으로 풀어내.jpg


99회 전국체전 성공개최,

·폐회식에서 천년전북의 영광과 비전 알려

- 전주대 김정수 교수와 공연방송연기학과 학생들 전국체전 개·폐회식서 전북비전 공연으로 풀어내 -

 

지난 12일부터 7일 동안 전라북도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전이 18일 폐회했다. 전북은 목표 기록인 종합 3위를 달성했다. 향상된 선수들의 기량만큼 전북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특히 개·폐회식은 전주의 역사와 도정 등을 공연으로 풀어내며 전북을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

 

전국체전 개·폐회식 총감독 전주대 김정수 교수는 ·폐회식에서 천년전북의 영광과 미래의 비전을 담도록 노력했으며, 전북 5대 도정을 뮤지컬로 구현하여 천년의 영광과 새천년의 비전을 담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개회식을 천년의 만남’, ‘미래로 잇다’, ‘역동의 내일로라는 큰 테마를 가지고 진행했다. 폐회식도 천년의 길’, ‘비상의 나래, ‘다시 만나요라는 스토리로 전북의 천년 역사와 새로운 천년의 비전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김 교수는 각 테마별 공연의 구성과 출연진에도 자부심을 드러냈다.

 

전주대 공연방송연기학과 학생들은 개회식에서 ‘5색의 꿈이라는 주제로 전라북도 5대 도정을 뮤지컬로 풀어냈다. 전라북도의 5대 도정인 삼락농정 농생명사업 여행체험1번지 새만금시대 잼버리 융복합미래산업 복지·안정·환경 균형을 노래, 안무와 함께 무대·의상으로 쉽게 표현했다.

 

한정된 공연시간에 다섯 가지 도정 비전을 표현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전주대 학생들은 각 도정별로 관람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가사를 작사하고, 안무와 무대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의상도 새롭게 제작했다.

 

전주대 임민지 학생(공연방송연기학과 4학년)전북지역의 농경문화와 지역산업을 밝은 미래와 희망찬 새천년이 담긴 공연으로 승화했다.”라며, “전국 단위 행사에서 전라북도를 알릴 수 있는 무대에 오르게 되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폐회식을 준비하면서 전국적인 보편성과 전북만의 정체성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게 다소 어려웠다.”라면서 다른 지역 관객과 선수단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전라북도의 특색을 은연중에 드러내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김정수 교수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으로도 참여하여 전라북도를 공연과 행사로 알릴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