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창업인재 육성을 위한 관·학 창업 협업 모델 선도

  • 등록일 : 2018-10-12
  • 조회수 : 37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창업인재 육성을 위한 관·학 창업 협업 모델 선도

- 전주대학교-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자 역량강화행사 진행-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부안 대명리조트에서 창업사업화 창업기업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지원 기관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창업 협업 모델 발굴을 위해 전주대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 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각 기관의 창업자금을 지원 받는 42개 팀,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예비 창업가들은 12일 동안 창업자금 확보를 위한 전략 수립 및 창업기업 운영에 필요한 창업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초보 창업가에게 필요한 창업 자금 및 성장 지원 창업 성공사례 창업 기업의 인사·노무·회계·세무 투자 및 출구전략 등 실효적인 교육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장 주정아 교수는 "이번 창업기업 역량강화 행사는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초기창업자들이 성공 창업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자금 지원 뿐만 아니라 교육, 멘토링 등의 맞춤형 후속지원을 통해 창업 인재를 육성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을 통해 평균 5천만원의 창업자금을 25개 창업팀에 지원하고 있으며, 전북지역 내 청년스타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맞춤형 창업지원 플랫폼 운영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