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제19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대통령표창 수상

  • 등록일 : 2018-08-30
  • 조회수 : 68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기술혁신대전 대통령표창 수상.jpg

전주대, 19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대통령표창 수상 

-전주대, 중소기업 기술지도 및 지원 유공으로 대통령표창 수상 -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30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제19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기술협력분야 산학연 단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기술협력분야-산학연 정부포상은 400여개 대학과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엄중한 심사를 통해서 선정되었으며, 전주대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

전주대는 교내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공동기기원, 산학협력단, 창업지원단, LINC+사업단을 운영하며 중소기업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에 물적·지적 자원을 지원함으로써 전북도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발전을 도와왔다.


특히, 최근 3년간 지적재산권 42건을 출원하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에 기여하고, 기술지도 253건, 상품화와 사업화 기술지원 33건 등 지속적인 기업지원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지역 내 중소기업이 살면, 청년이 살고, 결국 지역이 살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혁신을 통해서 지역 내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대는 9월 1일까지 코엑스 C홀 산학연협력관에서 소방 드론, 텃밭관리용 팜봇, VR 기기 등 중소기업과 연계하여 개발한 우수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시회 외에도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컨퍼런스, 기술보호 컨퍼런스 등 기술 세미나와 투자 유치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IR투자유치 로드쇼’, ‘IPO‧M&A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