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 사업 예비 선정

  • 등록일 : 2018-08-16
  • 조회수 : 241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학교 전경사진2.jpg



    

전주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 사업 예비 선정

- 전북지역 유일, 사업 선정(20여 억 원 지원),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기틀 마련 -


 
전주대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8년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 사업에 예비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은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8월말 발표 예정)에 따라 ’자율개선대학‘으로 확정되면 결정된다. 사실상 부정·비리 등 ’자율개선대학‘의 결격 사유가 없는 전주대는 최종 선정된 셈이다. 
 
‘대학혁신지원 시범 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가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대학은 사업비 20억 원 내외를 수혜 받게 된다. 이에 따라 전주대는 스스로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목표와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비를 자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대학혁신지원 시범 사업’은 총 73개 대학이 신청하여, 대학별로 제출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토대로 서면·면접 평가를 거쳐 11개 학교(권역별 2개교, 수도권 3개교)가 예비 선정됐다. 그 중 전북권에서는 전주대가 유일하게 선정(호남·제주권 2곳)되었다.
 
전주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역량기본 기초교육, 경험기반 전공학습, 비경계 융합교육, 학생주도 진로설계 등 다양한 대학혁신 방안을 추진하며 대학 교육의 질을 한 단계 향상시킬 전망이다.
 
이번 시범 사업은 1년 동안 운영되며, 성과에 따라서 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진행되는 ‘혁신지원사업’에 연계하여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이호인 총장은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사업을 통해 개교 이래로 일관되게 발전시켜 온 교육 가치를 실현하고 확산하는 혁신적 사례를 만들겠다.”라고 하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대학의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지역 발전에 공헌하며,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가치를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전주대는 올해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전북 유일, 4년간 40억),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 등 다수의 정부 주관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주기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예비 선정된 바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