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박물관에서 역사유물도 보고 역사 체험도 해요

  • 등록일 : 2018-07-18
  • 조회수 : 73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박물관에서 역사유물도 보고 역사 체험도 해요1.jpg


전주대 박물관에서 역사유물도 보고 역사 체험도 해요

- 도내 청소년 대상 역사·인문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우리나라 전통 활 국궁을 쏘아 보고, 전통문양으로 에코백도 만들어본다. 전주대학교 박물관(관장 홍성덕)에서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역사 수업의 모습이다. 새로운 체험으로 진행되는 수업인 만큼 역사를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7월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도내 청소년 200여 명이 전주대를 방문하여 우리나라 전통문화와 역사를 체험했다. 지난 17일에도 만성초등학교 50여 명의 학생들이 전주대 박물관을 찾았다. 이들은 먼저 전주대 박물관에서 우리나라 역사기록과 전통유물을 관람했다. 이어서 전통민화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캐릭터로 재탄생시킨 어변성룡도(魚變成龍圖)’를 에코백에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학교에서 보지 못했던 것을 보고. 체험까지 할 수 있어서 재밌었고 시간가는 줄 몰랐다.”라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전주대 역사·인문 체험학습은 차량 이동부터 교육·실습 체험까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이렇게 전액 무료로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이유는 전주대 박물관이 문체부에서 주관하는 박물관 지원사업 중에 총 4개 분야 사업에 선정되어 그 일환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이다.

 

만성초등학교 손수강 교사(25)전액 무료로 부담 없이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역사 교육 전에 역사와 관련된 체험으로 선행학습을 할 수 있어서 학습효과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프로그램을 호평했다.

 

공교육 현장에서도 이미 체험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학급당 1명의 교사가 교육하는 초등학교에서는 효과적인 체험활동을 진행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전주대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전공 교수, 학예사 등 역사 전문가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학생 개개인별로 밀착지도 할 수 있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전주대는 11월까지 손으로 그리는 마음등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전주대학교 박물관 (063-220-2159, 31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