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폭염에 건강 찾는 파프리카 냉파스타 어떠세요?

  • 등록일 : 2018-07-16
  • 조회수 : 88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외식산업 파프리카1.jpg

폭염에 건강 찾는 파프리카 냉파스타 어떠세요?

- 전주대 외식산업학과, 참참참 파프리카 레시피콘테스트 대상 수상작 소개 -

 

폭염으로 입맛도 없고 기력도 떨어지는 요즘 건강도 챙기고 입맛도 돋우는 파프리카 소스로 만든 냉파스타레시피가 온라인에서 화제다. 이 레시피는 전주대학교 외식산업학과 2학년 학생들(장운규, 박영민, 조세희, 양윤아)이 개발한 메뉴로 제3EBS 참참참 파프리카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효능이 다양하다. 이 레시피는 여름철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를 돕기 위해서 빨강, 노랑, 주황 등 다양한 색의 파프리카가 재료로 사용된다.

 

파프리카 소스 냉파스타레시피의 핵심은 소스다. 요리대회 대상을 수상한 레시피지만 집안 냉장고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만 사용했다. 조리법은 아주 간단하다. 먼저 파프리카를 굽고 물에 헹군다. 그 다음 파프리카 1, 파마산 치즈 4T, 양파 4T, 쪽파 2T, 땅콩버터 0.5T, 올리브오일 5T. 마늘 7, 후추 1/4T, 식초 1T, 설탕 1T를 갈아서 소스로 만들면 된다. 그리고 삶은 면에 양파, 사과, 방울토마토, 소고기 등 토핑들을 얇게 저며서 개인 취향에 맞게 올려서 만든 파프리카 소스를 뿌려 먹으면 된다.

 

공개된 레시피를 접한 한 누리꾼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레시피다. 그냥 먹어도 좋은 파프리카를 요리로 만들어서 맛까지 더했고, 많이 먹을 수 있게 됐다.”라고 호평했다.

 



외식산업학과 장운규 대표 학생은 파프리카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주변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번 레시피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이 레시피로 누구나 파프리카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면서 여름철 건강도 챙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냉파스타 레시피는 동서양을 넘나드는 새로운 발상으로 리코펜(빨강 파프리카), 피라진(노랑), 베타카로틴(주황) 등 영양소가 풍부한 파프리카를 모든 사람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3회 참참참 파프리카레시피 콘테스트는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의 주최로 진행된 요리 경연대회로 국민들이 쉽게 파프리카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기 위해서 진행됐다. 예선에 350여 개 팀이 참여하였고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이 40분 동안 자신이 개발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대상을 받은 전주대 외식산업학과 팀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돌아갔으며,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은 30만원, 장려상은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부여됐다.

 



* 1T=1티스푼(10~15g)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