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한식조리학과 졸업작품전 ‘지역 특산물로도 손색 없어’

  • 등록일 : 2018-06-01
  • 조회수 : 82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대상받은 하세훈 학생과 수상작 '월하객잔'.jpg



전주대 한식조리학과 졸업작품전 지역 특산물로도 손색 없어

 

전주대 한식조리학과(학과장 정혜정)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스타센터 3층 갤러리에서 제16회 졸업작품전 시상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작품전의 제목 시상은 기쁠 (), 슬플 (), 사랑 (), 즐거울 (), 선망할 ()이라는 다섯 개의 소주제를 반영한 한 편의 시처럼 매 순간이 시상이어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날 행사는 커팅식으로 시작해서 한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졸업작품을 소개했다. () 조리서에 나오는 연서육찜을 재해석하여 돼지갈비를 만들고 흑임자로 바위 느낌내서 제주도의 현무암 표현하는 등 새로운 조리법의 창의적인 음식을 선보였다. 특히 대상으로 선정된 하세훈 학생(24)의 작품이 돋보였다. 하 학생은 이태백 시인의 인생을 모티브로 월하 객잔이라는 음식을 내놓았는데, 칠선주 막걸리와 양갱과 송어회로 산과 호수를 표현했다.

 

이날 전시된 100여 개 음식 중에 24개는 농축수산물 및 지역 특산물로 개발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관광대학 심상욱 교수는 시상이 주제인 만큼 학생들이 음식 하나하나에 의미를 담아서 열심히 다해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새내기 셰프들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꿈과 희망을 가지고 무엇이든 도전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호인 총장은 시상이라는 주제답게 작품을 하나하나 볼 때마다 시상이 떠오를 만큼 멋진 작품이고 졸업생들이 멋진 한식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귀한 한분 한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며 졸업 작품전을 축하했다.

 

한편, 전주대 한식조리학과는 다양한 국내·외 인턴십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의 한식조리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재외공관 요리사, 해외 호텔 주방장 등 84명의 졸업생이 미국, 중국, 일본 등지 24개국에 진출해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