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영어교육과 이제영 교수, '마르퀴즈 후스후' 세계인명사전 등재

  • 등록일 : 2018-05-29
  • 조회수 : 86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이제영 교수 사진.png


전주대 이제영 교수,‘마르퀴즈 후즈후세계인명사전 등재

- 다양한 영어교수법 연구 공로 인정 받아 -

 

 

전주대학교 이제영 교수(영어교육과)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스 후즈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 판에 등재되었다.

 

이 교수는 딕토글로스(Dictogloss), 형태초점교수법(Focus on Form) 등의 영어교수기법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의 상반된 결과들을 메타분석을 통해 종합하여 제시하고, 남북한 영어교과서의 특징을 코퍼스언어학적 기법을 통해 비교, 분석하는 등 최근 3년간 국내외 전문학술지에 2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였다.

 

또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외국어 교육 분야의 학술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인명사전 등재가 확정되었다.

 

이 교수는 한국교원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세한대학교 영어교육과 조교수를 거쳐 20179월부터 전주대학교 영어교육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 부회장, 글로벌영어교육학회 총무이사,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 총무이사 등 다수의 학술단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미국 인명 정보기관(ABI) ‘올해의 인물과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국제인명사전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매년 과학공학의학정치경제사회예술 등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인물을 선정해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