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꿈을 만나다. 전주대 지역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 등록일 : 2018-05-28
  • 조회수 : 71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본 -캠퍼스 진로체험-49.jpg


꿈을 만나다. 전주대, 지역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진행

 

전주대는 매년 4월부터 6월까지 주 3,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캠퍼스 진로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매년 전국에서 약 4,000여 명의 고교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기 위해서 전주대를 방문하고 있다.

 

캠퍼스 진로체험은 청소년이 대학교 입학 전에 미리 전공수업의 일부를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이 꿈을 찾고, 진로를 설정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서 학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체험뿐만 아니라 인문·사회·과학 분야 특강, 학생부종합전형 소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교교육 기여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더욱 많은 학과가 참여하여 보다 유익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외식산업학과에서는 무알코올 칵테일 제조를 체험하고 건축학과에서는 건축 모형을 만들면서 구조 역학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전라고등학교 학생은 일단 교실에서 나와서 체험하니까 정말 즐겁고, 가고 싶었던 학과를 미리 경험해보니 목표가 더 또렷해졌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호준 입학처장은 청소년들에게 대학교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는데 이번 캠퍼스 진로체험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진로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캠퍼스 진로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고교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각 학과에서 진행하는 전공실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학과체험526일부터 728일까지 매달 하루씩 진행할 예정이다. 전주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학-고교 연계 프로그램은 전주대학교 입학 홈페이지 (http://www.jj.ac.kr/iphak/)에서 확인 또는 신청 가능하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