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LG CNS SW개발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 2018-04-25
  • 조회수 : 109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LGCNS 업무협약식.jpg

전주대-LG CNS SW개발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전주대25LG CNS와 자동코딩기술인 MDD의 확산 및 발전, 해당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 CNS 마곡지구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LG CNS 금융/공공사업부 이재성 전무와 공공사업담당 정운열 상무, 전주대학교 양병선 부총장과 황인수 교육혁신본부장을 비롯하여 10여 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전주대와 LG CNS의 양해각서는 MDD 개발 환경(DevOn MDA 및 개발 Framework)을 제공하고 이의 활용을 위한 가이드와 기술의 지원 및 협력 학부 과목에서 MDD 기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그 결과물을 LG CNS에 제공

결과물에 대한 홍보 및 확산, MDD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LG CNS와 대학교간의 MDD 업무협약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중앙대 다빈치SW교육원에 이어 세 번째다.

 

MDD(Model Driven Development)는 코딩을 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자동 개발하는 최신 SW 개발방식이다. LG CNS MDD 수준은 코딩 소스가 100% 자동으로 생성되는 레벨3 단계다. 국내에서 MDD 레벨 3을 개발하며 실제 적용한 기업은 LG CNS가 유일하다.

 

전주대학교 양병선 부총장은 “LG CNS의 우수한 기술력과 400여 건이 넘는 풍부한 경험을 전주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능력에 접목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SW 인재양성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LG CNS 금융/공공사업부 이재성 전무는 “MDD는 지난 16년간 경험을 통해 기술적 우위가 입증된 소프트웨어 개발방식이라고 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인력배출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주대학교는 MDD 기술을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교육과정에 도입하여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