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 전북 최다

  • 등록일 : 2018-04-13
  • 조회수 : 59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학교 전경사진.jpg

전주대 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 전북 최다

 

우리 학교 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박물관 지원사업에 전북지역에서 가장 많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학예인력 지원사업, 교육인력 지원사업,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국가문화유산 DB화 사업 등 총 4개 부문이다.

 

앞서 선정된 학예인력 지원사업과 교육인력 지원사업 외에 추가로 선정된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올해로 5년 연속 선정된 사업으로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청소년의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주는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선사 문화 체험(활)’, ‘민화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된 국가문화유산 DB화 사업은 소장하고 있는 유물의 정보를 제공 및 문화유산표준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효율적인 소장품 관리와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올해도 소장품 등록 인력의 인건비 지원과 유물 사진 촬영팀이 파견되어 소장품 사진촬영을 진행하며, 소장품 정보 서비스 확대로 유물의 정보가 일반 대중들에게 활발하게 공유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박현수 학예연구사는 “청소년교육과 다양한 전시를 통해 박물관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지역문화의 중심역할을 다하고자 더욱 노력하는 박물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