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전문인력 지원사업 2개 부분 선정

  • 등록일 : 2018-04-09
  • 조회수 : 46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학교 전경사진2.jpg

전주대 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전문인력지원사업 2개 부분 선정


우리 학교 박물관(관장 홍성덕)은 2018년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박물관 전문인력 지원사업 2개 부분에 선정됐다.


전문인력 지원사업은 ‘학예인력 지원사업’과 교육인력 지원사업‘으로 박물관의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사람들에게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학예연구사 및 교육사 각 1명으로, 1년간 박물관의 학예업무 및 교육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학예인력 지원사업은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매년 소장유물을 통한 콘텐츠 개발, 관람객 전시 안내, 자유학기제 진로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등을 진행했다.


올해도 박물관 본연의 기능 수행과 체험교육 활성화를 통해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 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인력 지원사업은 6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최우수 교육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문 교육사를 통해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하여 문화체험 교육의 장으로 확대·발전 시켜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박현수 학예연구사는 “전문 학예인력, 전문 교육인력을 통해 전시 활성화와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진로직업 체험활동 수요 급증에 따른 진로 체험처를 공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