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교육대학원 신입생 환영 세미나 개최

  • 등록일 : 2018-03-29
  • 조회수 : 59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교육대학원.jpg


교육대학원 신입생 환영 세미나 개최

- 신입생과 재학생 만남의 장 마련 -

 

본교 교육대학원은 지난 327일 원우회(회장 이은영) 주관으로 시내 레스토랑에서 신입생 환영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대학원 13개 전공 관련 교수 및 신입원생, 재학원생 150여명이 참석하여 창의 인성교육을 주도하는 교사 및 교육전문가 양성을 주제로 다양한 토론과 사례를 발표했다.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인구의 수도권 집중현상 등 열악한 지역의 환경 변화와 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교육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선제 대응하기 위한 지역교육의 역할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루어지면서 지역교육의 발전에 앞장서자는 화합의 장이 열렸다.

 

신입생 환영세미나는 12부로 나눠져 1부에서는 주제 토론과 2부 신입생 환영행사가 다채롭게 열렸다. 이날 왕석순 원장은 첫째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는 영성 능력 및 전인적 인성을 갖춘 교원, 둘째 인간에 대한 공감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학생 중심의 섬김의 리더를 실천하는 교원, 셋째 교육 전문 지식과 정보를 변화하는 교단 환경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학교현장 중심의 전문적 교원, 넷째 급변하는 사회 기술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교단 선진화를 이끄는 교원, 다섯째 지역사회 및 국가와 세계 공동체 구성원과 의사소통하여 그 발전에 이바지하는 교원을 양성하려는 교육대학원의 교육목표를 설명하면서, 모든 원생들이 대학원 재학 기간 중에 행복한 교원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원우회와 협력하여 최선의 지원을 기울여 행복한 교육대학원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