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북스포츠의학연구회” 창립기념 특별세미나 개최

  • 등록일 : 2018-03-26
  • 조회수 : 53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북스포츠의학연구회.jpg


"전북스포츠의학연구회창립기념 특별세미나 개최

 

우리 학교는 전북스포츠의학연구회와 공동으로 324일 본교에서 제1전북스포츠의학연구회창립기념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전북지역민들의 근골격계 질환 및 운동선수들의 상해에 따른 효과적인 수술적 처치 및 운동재활 방안 등에 대해 의학계와 체육계가 공동으로 다양한 사례들을 발표했다.

 

세미나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운동선수들의 상해 유형과 운동재활 방안에 대해, 2부에서는 현재 국내 K리그 1위를 질주하고 있는 전북현대모터스 FC를 비롯해 보다 과학적이고 진일보적인 전라북도 축구활성화를 기하기 위한 운동역학,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적 접근을 발표했다.

 

한편 우리 학교 운동처방학과(학과장, 홍용)는 전북에서 최초로 결성된 전북스포츠의학회의 창립은 도내 운동선수들을 비롯해 날로 증가되고 있는 스포츠동호인들과 각종 레저활동 참가자들에서 빈번히 경험하고 있는 근골격계질환의 예방 및 처치, 관리방안들에 대해 종합적으로 논의되는 장이니 만큼 향후 도민들의 질적 삶 영위를 위한 보다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본 세미나는 본교 산학협력단을 비롯한 전라북도 체육회, 전북현대모터스FC, 본병원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우리 학교 양병선 부총장과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본병원 김규환 병원장(전북스포츠의학연구회장), 전라북도 체육회 사무처장, 전북현대모터스FC 주치의, 전북스포츠과학센터장, 원광대(서정석 교수), 전북대(황진 교수), 우석대(천호준 교수) 등 각계각층의 관심과 후원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