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기관 사회공헌 활성화 업무협약

  • 등록일 : 2018-03-23
  • 조회수 : 44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보도자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 협약.jpg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기관 사회공헌 활성화 업무협약


전라북도가 지원하고 우리 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전라북도 보조기기센터는 3월 22일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와 공공기관 및 기업 사회공헌 활성화 일환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북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연합 사회공헌사업에 이동보조기기(전동 스쿠터, 전동 휠체어, 수동 휠체어 등)점검을 진행하고, 필요 시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전라북도 공공기관 및 기업사회공헌 임⋅직원 봉사자와 함께 소외지역을 찾아 전문재능 나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복한 전라북도를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북보조기기센터 신현욱 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접근이 어려워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분들에게 보조기기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북자원봉사센터 김기원 이사장은 “다양한 경험과 재능을 갖춘 공공기관과의 연대협력을 통해 나눔과 봉사문화를 확산하고 앞장서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북보조기기센터는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장애인, 노인이 적합한 보조기기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설립되었으며, 보조기기 정보제공, 점검 및 경정비, 수리 연계서비스, 3주간 단기대여(구매 전 체험) 등을 각각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