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사업단, 4차 산업혁명 선도 교육혁신플랫폼, HATCH 출범

  • 등록일 : 2018-03-02
  • 조회수 : 100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LINC+사업단, 4차 산업혁명 선도 교육혁신플랫폼, HATCH 출범 01.jpg


LINC+사업단, 4차 산업혁명 선도 교육혁신플랫폼, HATCH 출범

-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 -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우리 학교 LINC+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새로운 교육공간인 교육혁신 플랫폼(일명 HATCH)28일 출범했다.

 

우리 학교의 교육혁신 플랫폼, ‘HATCH’부화하다라는 의미로 이곳을 통해 학생들이 기존의 알에서 깨어 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혁신적인 전문인재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곳에서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제품을 디자인해 드론과 VR을 이용하여 가상 소방진화훈련을 하고, VR 게임도 제작을 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에 관심 있는 교수·학생·기업인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집단지성의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호인 총장은 “HATCH 출범의 의미는 전주대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가 담겨있다고 전했다.

 

HATCH는 다년간의 산학협력사업을 통해 축적된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구성된 창의적인 교육 공간이다. 특히 공학관과 도서관을 아우르며 학생들이 학습과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One-Stop 창의복합단지(Creative Complex)로 구성됐다. 스마트양계스쿨과 중소기업벤처아카데미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집중적인 투자도 진행될 예정이다.

 

HATCH와 더불어 추진하는 본교의 교육브랜드는 융합전공 단과대학인 수퍼스타칼리지(Superstar College)이다. 융합전공교육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전용강의실 및 세미나실을 자유관에 구축하였으며, 전용강의실은 다학기제, 집중이수제 등 유연한 학사제도를 통해 산학협력친화형·창의융합형·문제해결식 실무교육을 구현하는 융복합 교육의 이 될 것이다.

 

우리 학교 LINC+사업단장(주송 교수)이번 HATCH 출범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 집중교육을 위한 HATCH Station과 대학 내 확산을 위한 HATCH Lounge, 다양한 융합교육을 운영하는 Superstar College 등의 혁신교육프로그램 및 창의교육공간을 지속적으로 대학 내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