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사업단, 해외우수 탄소연구소 견학

  • 등록일 : 2018-02-14
  • 조회수 : 85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LINC+사업단, 해외우수탄소시설 견학.jpg


LINC+사업단, 해외우수 탄소연구소 견학

 

우리 학교 LINC+사업단(단장 주송 교수)은 사회맞춤형 탄소융합 교육과정모듈에 참여하고 있는 우수학생 6명을 선발하여, 지난 131일부터 27일까지 영국 AMRC에 해외견학연수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영국 AMRC(The Advanced Manufacturing Research Centre)2001년 보잉사와 셰필드대학이 공동으로 설립한 연구기관으로 보잉, 롤스로이스, BAE시스템(군수), AIR버스 등 100여개 회사와 협력하여 탄소 소재를 연구 및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첨단소재·자동차·로봇·항공 산업 등에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작업과 공정의 최적화, 새로운 제품생산 방법을 제시하는 Smart Factory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연수팀은 AMRC 산하기관에서 탄소산업관련 첨단제도시설, 차세대 생산시설인 Smart Factory, 3D프린팅 관련 첨단기술을 견학하였다. NPL에서는 첨단기술로 제조한 제품 및 시료를 분석할 수 있는 첨단 분석 기술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이채원 학생은 우리가 쉽게 볼 수 없는 업체에 방문하여 첨단기술에 대한 지식을 쌓고, 관련된 기술을 듣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본교 LINC+사업단은 교육부에서 수행하는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다양한 융합형 인력양성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의 비전인 Glocal Super Star 양성에 힘쓰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