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전주시 등과 탄소,농생명,ICT전문인력 양성 협약체결

  • 등록일 : 2017-12-07
  • 조회수 : 55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시, 전주대 등과 탄소ICT전문인력 양성 '맛손'.jpg

우리대학이 전주시 등과 성장동력산업인 탄소산업과 농·생명산업, 미래먹거리산업인 ICT(정보통신기술)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역 대학과 연구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5일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이호인 전주대학교 총장, 정동철 (재)한국탄소융합기술원장, 서문산성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유강열 (재)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장 등 5개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 맞춤형 인력양성 및 연구를 위한 관·학·연 연계 교육플랫폼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5개 기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대학과 연구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하고 지역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등을 공동개발하고 운영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주대학교는 현재 LINC+ 사업단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력양성 사업에 탄소와 농생명 소재, IT 등 지역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젝트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역 연구기관과 공동 개발키로 했다.


또, 관학연이 참여하는 공동 교수진을 구성하는 등 전문인력 양성추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탄소분야의 업무를 습득·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대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정보제공 및 동기를 부여하고, 탄소산업에 필요한 인재양성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진흥원 내 구축된 ICT분야의 기술 및 시설 인프라를 대학생들에게 실습의 장으로 제공하는 등 지역의 인재들이 첨단기술과 산업이 융합한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은 지역의 강점인 농생명분야의 첨단 생명공학 기술과 다양한 연구·제품 개발에 대학인재들의 참여를 촉진시켜 지역 생물산업의 기술개발과 지역 기업을 위한 산업화 기술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출처: http://www.today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76045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