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조벽 교수 <4차 산업혁명시대 정서적 금수저 만들기> 초청강연

  • 등록일 : 2017-11-07
  • 조회수 : 85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추계 학술세미나-1.jpg


조벽 교수 <4차 산업혁명시대 정서적 금수저 만들기> 초청강연

- 17학년도 교육대학원 추계학술세미나-

 

116, 오후 630분부터 9시까지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2017학년도 교육대학원 추계학술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추계학술세미나는 교육대학원생들의 학술능력 향상을 위한 연합세미나로, 조벽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정서적 금수저 만들기> 초청강연이 이루어졌다.

 

교육대학원 원우회장(양우석: 수학교육)의 인사와 교육대학원장(왕석순 교수)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교육대학원 추계학술세미나는 교육대학원생 175명과 전공주임 및 강의담당 교수 등 다수의 교직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선생님을 가르치는 선생님’, ‘교수를 가르치는 교수로 유명한 조벽 교수는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중에 있으며, 미국 미시건공과대학교에서 20년간 교수로 재직하였던 경력도 가지고 있다.

 

조벽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갖춰야 할 역량 중 하나가 바로 사회 정서적 역량(=인성)이라고 하며, 교육을 통해 사회정서적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고 전하며, 대학 교육이 학생들을 정서적 금수저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직 교사들의 고충을 현실적으로 상담해주고, 교육현장에서 활용가능한 현장 경험과 수업재료(resource)를 전달해 주었다.

 

이번 강의는 현직교사들 뿐만 아니라 예비교사가 될 원생들에게 학교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마지막에는 참석한 교수 및 원생들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마무리 되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