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제44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전주대에서 열려

  • 등록일 : 2017-10-20
  • 조회수 : 56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한지연.JPG


44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전주대에서 열려

 

19일 오후 1시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제 44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를 개최됐다. 한국지역대학연합의 회원교인 가톨릭관동대·경남대·계명대·아주대·울산대·전주대·한남대·호남대 총장 및 보직교수, 교직원 등 8개 대학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9,20일 양일간 진행되었다.

 

한국지역대학연합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내 대학 간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995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활발한 교류를 갖고 있다.

 

이번 회의는 이호인 전주대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각 회원교 총장의 인사말, 국경없는교육가회 김기석 대표의 기조강연 <한국대학의 현실과 미래>, 교직원 업적평가 시스템과 창업 관련 분야에 대한 각 대학별 주제발표, LINC+ 사업 성과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 체결로 진행됐다.

또한, 8개 대학 LINC+사업단 협의회는 이번 회의에서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의회 구축에 한 뜻을 모았으며, 이번 협의회 출범을 통하여 각 대학의 우수한 사례와 정보들을 상호 긴밀하게 협력 및 공유하여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LINC+사업 산학협력 고도화 추진에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한국지역대학연합 회원대학은 앞으로 대학의 환경변화에 대비해 대학특성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며 구체적 방안 모색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적극적으로 제공교환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공동 합의서를 채택해 협약을 체결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