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호남권 유일의 취업선도대학 선정

  • 등록일 : 2017-10-12
  • 조회수 : 45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관련사진 (1).jpg


전주대, 호남권 유일의 취업선도대학 선정

 

우리 대학이 고용노동부의 ‘2017년 진로취업지원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호남권 대학으로는 유일하다. 전국적으론 우리 대학을 비롯해 숙명여대(서울권)인천대(인천경기권)가톨릭 관동대(강원권)영산대(대구경상권)동의대(부산권)제주대(제주권) 7개 대학이 선정됐다.

 

진로취업지원 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신입생 때부터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을 추진하는 등 타 대학과의 차별화한 취업전략이 효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신학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희망 취업분야 조사를 벌여 그에 맞는 특강 과목을 개발하고 학사제도를 개편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반 학생 20명을 대상으로항공승무원 양성과정강좌를 2주 과정으로 열었다. 이 강좌는 국내 항공사 승무원 출신 강사를 초청, 승무원 이미지 메이킹, 지원서류 작성법, 항공사 실무면접, 영어 면접, 스피치 전략 등을 교육하고 학생들에게 아시아나항공이 김포 교육센터에서 연 승무원 취업캠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연결 시켜줬다. 그 결과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 20명중 11명이 국내 각 항공사 신입사원 모집에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과, 최종 합격자 발표만 남은 상태다.

 

이밖에도 최근 아시아 신흥강국의 잠재성을 보이는 있는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이 참가한 취업박람회를 열어 해외 일자리 개척에도 나섰다.

 

우리 대학은 이번 진로취업지원 선도대학 선정을 계기로 고용노동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국고용정보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지원단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대학 내 학년별 진로 취업지원 표준 모델과 원스톱 경력개발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존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진로취업지원 선도대학에 걸맞게 학생들이 신입생 때부터 학년전공별 맞춤형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기업 친화적인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