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수퍼스타어린이집 보육공모전 대상 수상

  • 등록일 : 2017-09-29
  • 조회수 : 111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1272030_1_1506660988489.jpg

수퍼스타어린이집 보육공모전 대상 수상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2017년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에서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진수 교수)이 운영하는 수퍼스타어린이집이 공간 환경디자인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 보육프로그램 발굴 및 보급을 통하여 직장보육의 품질을 제고하고 운영의 활성화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개최된 『2017년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은 전국의 직장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보육프로그램, 공간 환경디자인, 스토리텔링 사진, 체험수기 총 4분야에 걸쳐서 진행되었고, 4.3.~4.10.에 신청접수를 받은 후 5월~8월의 3개월에 걸친 평가를 통해 수상하였다.

   특히 공간 환경디자인 분야는
- 영유아 발달 및 교육에 적합한 어린이집 시설ㆍ설비 기준 적용 사례
- 영유아 안전 및 건강을 고려한 공간 연계성과 편리성 보장 사례
-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공간 및 환경디자인 도입 사례
- 사업장 환경과 주변 환경 특성을 고려한 우수 건축 사례
   위의 네가지 분야를 주로 평가하였으며, 대상 1개소, 최우수상 2개소, 우수상 3개소 등 총 6개소를 선정하였는데, 대상의 영예를 얻은 수퍼스타 어린이집은 부상으로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의 대상 수상은 2015년 사업타당성 검토를 시작으로 2년여에 걸친 각고의 노력 끝에 2017년 3월 개원한 수퍼스타 어린이집이 전국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 쾌거라 하겠다. 수퍼스타 어린이집의 이은미 원장은 좋은 평가를 해주신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에 감사드리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추후 보육프로그램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수퍼스타 어린이집의 모든 보육교사와 함께 노력해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공간환경디자인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에 그치지 않고, 전북도, 전주시의 지원사업을 통해 획득한 1억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어린이집 리모델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 공지사항 홈페이지 주소
    https://www.kcomwel.or.kr/escac/shar/noti.jsp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