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브릿지의료인회와 외국인 유학생 무료 의료봉사 추진

  • 등록일 : 2017-09-19
  • 조회수 : 73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의료봉사 사진 (1).jpg


전주대, 브릿지의료인회와 외국인 유학생 무료 의료봉사 추진

 

 

우리 대학이 16일 브릿지의료인회(BMA, Bridge Medical Associaton)와 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와 협력하여 외국인 유학생 및 다문화가정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진료에는 브릿지의료인회 정성남 회장(광주 탑 정형외과 원장)을 비롯하여 전문 의료진 15명과 치과대학, 의과대학 대학원생 및 의료계 자원봉사자들 40여 명이 참여했다. 외국인 유학생 및 다문화가정 구성원 200여명은 이들로부터 건강검진 및 치료를 받았다.

 

진료과목은 치과, 내과, 외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안과, X-ray, 물리치료 등으로 현실적으로 외국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의료봉사가 되었다.

 

유학생들은 외국에 와서 힘들게 공부하다 보니 수면장애 및 불면, 만성 스트레스성 복통, 치통, 면역 결핍에 의한 피부질환, 시력약화, 취약한 식생활에 따른 영양실조, 요통, 근육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

 

치과 치료와 안과 치료를 받은 베트남 다문화가정 팜티사우(완주군 봉동읍, 35)씨는 집 주변에 병원이 있지만, 언어 소통이 순조롭지 못해 병원을 찾는 게 부담스러웠다베트남어 통역을 통해 건강 상담과 치료를 받게 되어 막혔던 체증이 풀리는 듯한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브릿지의료인회 정성남 회장은 전북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의료봉사를 하게 되었는데, 유학생들과 다문화가정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의료적 지원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의료봉사관련 협력이 더욱 더 증진되어 활발해지길 기대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브릿지의료인회는 20001월에 설립된 국제의료봉사 NGO로서 지난 18년 동안 국내외 의료 취약지역, 소외계층을 찾아가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