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사업단,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연합 창업 캠프 개최

  • 등록일 : 2017-09-19
  • 조회수 : 67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행사 사진.jpg

LINC+사업단,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연합 창업 캠프 개최

 

우리 대학 LINC+사업단(단장 주송)5회 전북 아이디어 융합 창작캠프15일부터 17일까지 삼성생명전주연수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는 우리 대학과 전북대 그리고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사회문제나 현실 이슈에 대해 6개 테마(자연 및 도시환경, 복지, 안전, 세대, 평화, 동물)를 활용하여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아이디어 창작캠프로 진행했다.

 

캠프 참가자 17팀은 스토리텔링 작가와 카카오 스토리펀딩 멘토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스토리펀딩 콘텐츠를 제작해 우수 아이디어를 시상하였다.

 

산업디자인학과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팀(유호성, 장선화, 임권우, 한지성)은 실내에서 일어날 때 몸이 불편해서 어려움을 겪는 노인을 위한 지팡이 개발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그 동안 우리 대학 LINC+사업단은 우리 대학의 강점인 문화·예술·디자인 분야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 사회문제나 현실 이슈를 콘텐츠로 개발해 지역의 주요 현안을 해결하는 창업교육과 창업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현재 창업교육센터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2017 지역혁신 리빙랩 프로젝트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