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한글큰잔치’행사 참가자 모집

  • 등록일 : 2017-09-14
  • 조회수 : 54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한글날 기념식 포스터.jpg


한글큰잔치행사 참가자 모집

도전! 우리말, 백일장,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

 

전북도청과 우리 대학 국어문화원이 훈민정음 반포 571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해 108~9전북도민과 함께하는 한글큰잔치를 개최한다. 전주향교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한글문화체험마당과 각종 대회,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KBS 도전! 골든벨 진행방식에 따라 우리말 실력을 겨루는 도전! 우리말’, 한글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노래로 재주를 뽐내는 한글사랑 가족노래자랑’, ··고등학생이 글재주를 뽐내는 전국 학생 백일장도 함께 열린다.

 

우리말 사투리 손글씨 공모전에는 특색있는 지역 사투리를 활용한 손글씨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 60세 이상 늦깎이 문해학습자들이 겪은 일화와 감동을 전하는 성인문해학습 체험수기 공모전과 문해교육사의 다양한 경험과 보람 및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문해교육사 체험수기 공모전도 열린다.

 

이와 함께 소리지존 퓨전타악’, ‘타악연희원 아퀴공연 및 푸른소리 합창단어린이 합창과 온고을 아리랑 극단의 연극 공연, 그리고 전주대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등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한글문화체험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잔치의 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전라북도청 또는 전주대 국어문화원 홈페이지(http://korean.jj.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920일까지 전자우편(korean5@hanmail.net)으로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