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패션산업학과 학과단위 해외파견 : 베트남 글로벌 프로그램 운영

  • 등록일 : 2017-08-25
  • 조회수 : 70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베트남 연수 사진.png

 베트남 연수 사진2.png


패션산업학과 학과단위 해외파견 : 베트남 글로벌 프로그램 운영

 

패션산업학과(학과장 주정아)816일부터 22일까지 68일의 일정으로 베트남 연수를 진행하였다.

 

국제교류원과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처장 조기헌)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패션산업학과와 베트남 섬유패션 기업 및 대학교와의 교류를 이어가는 취지로 'JJ-AO DAI CONNECT '라는 프로젝트명을 가지고 실시되었고, 지난 2월에 이어 후속 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인솔교수 2(박현정, 서상우)과 학생 총 23명으로 구성된 연수 인원은 이틀간의 사전교육을 통해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 섬유패션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후 베트남 현지를 방문하여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서는 VITAS(Vietnam Textile & Apparel Associastion)FADIN(Vietnam Fashion Design Institute) 등의 베트남 정부 기관과 ()한세실업의 베트남 법인, 삼성 계열사 S-PRINT의 베트남 법인, 현지 기업 SIGON 2의 공장 및 오피스를 방문하여 섬유생산부터 봉제에 이르는 과정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S-PRINT와는 지난 방문을 통해 구축된 산학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여름방학 동안 패션산업학과 4학년 학생 2(김용욱, 박형석)이 현지 법인에서 텍스타일 디자이너로서 현장실습을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또한 지난 2월 대학간 MOU를 체결한 HUTECH(호치민 기술대학교)을 방문하여 박현정 교수가 한복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HUTECH에서도 베트남 전통복식인 아오자이에 대한 설명 및 다양한 행사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외에도 아오자이 박물관 및 패션쇼 견학, 현지 전통시장 및 롯데마트 등의 소매업 탐방을 통해 베트남 패션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연수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베트남 연수는 학생들의 패션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해외 인턴십 기회와 대학교 간의 교류를 통한 새로운 프로그램의 발굴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