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제14대 이호인 총장 취임

 이호인 총장 취임사진 (4).jpg

 이호인 총장 취임사진 (2).jpg

 이호인 총장 취임사진 (5).jpg

14대 이호인 총장 취임식

교육가치창출 1, 기독교명문사학 비전 제시 -

 

821일 오전 1030JJ아트홀에서 14대 이호인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500여명의 내외빈과 대학 구성원들을 모시고 건학이념인 기독교 정신의 구현에 따라 취임예배로 진행되었다.

 

이 날 이호인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학의 교육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과거에 이루었던 성과에 안주하기 보다는 부족했던 기억들을 상기하며, 총장직 수행에 모든 정열과 에너지를 쏟아 붓겠다다가올 미래의 위기를 교육 가치 창출 1달성으로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첫째 기독교 명문사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구성원간의 신뢰와 믿음 구축’, 둘째 대학의 본질인 교육과 연구를 최우선 가치로 설정’, 셋째 대학 경영내실화 및 재정건전성 확보를 핵심 과제로 설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신동아학원 홍정길 이사장이 총장 임용장을 수여했다. 또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김승수 전주시장, 임정엽 전주대 총동문회장,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 강희만 영생교회 담임목사 등이 축사를 했다.

 

이호인 총장은 서울대학교 학사, 석사를 거쳐 미국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요경력으로는 서울대학교 부총장, 한국광촉매연구회 초대회장, 한국공업화학회 회장, 한국화학관련학회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 서울대 명예교수, 한국공학한림원 원로회원이다. 30년 동안 공업촉매분야에 응용화학을 접목시켜 융복합 학문체계를 확립한 공으로 과학기술훈장 창조장을 수상하였고, 2014년 학자 최고의 명예인 대학민국학술원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