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14대 총장에 現 이호인 총장 연임

  • 등록일 : 2017-06-26
  • 조회수 : 123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이호인 총장.png


전주대 14대 총장에 이호인 총장 연임

 

 

()신동아학원(이사장 홍정길 목사)에서는 지난 623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전주대학교 제14대 총장으로 이호인 현 총장 연임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교 53주년을 맞이한 전주대학교는 이 총장 재임 시, 탁월한 리더십으로 개교 이래 대학의 위상을 가장 많이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지난 2013821일부터 전주대학교 13대 총장으로 부임하면서,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A등급)대학선정을 비롯하여 LINC사업, LINC+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특성화사업 선정 등 지난 4년 동안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그 결과, 2015, 20162년 연속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호남 사립대학 1, 지역 사립대학 9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총장은 학령인구의 감소와 대학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열악한 여건이지만, 대학구성원의 역량을 총 결집시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융복합 교육과정으로의 전환과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에 만전을 기하여 교육만족도 1위 대학, 지역사립대 1위 대학을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 총장은 서울대학교 학,석사를 거쳐 미국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에서 표면화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 서울대학교 부총장, 한국공업화학회 회장, 한국화학관련학회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과학기술훈장 창조장과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대한민국학술원 회원, 한국공학한림원 원로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