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2016 고부가가치식품 성과품평회 대상 수상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이정상 교수.jpg

 2016 고부가가치식품 성과품평회 대상.jpg

2016 고부가가치식품 성과품평회 대상 수상

 

산학협력단 연구팀(책임자 이정상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교수)지난 28일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에서 열린 ‘2016년도 고부가가치식품 가공기술개발 지원사업 성과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이정상 교수와 산학협력단 연구팀이 공동연구 및 개발한 남원미꾸리추어탕()(대표 김병섭)통추어탕의 각 지방별 레시피 개발 및 레토르트 포장, 소독 시 맛변형 방지기술 개발과제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고부가가치평가에서 14개 시·군 담당자 및 마케팅·기업지원 분야의 유관기관 외부 전문가가 시각·후각·미각의 관능심사와 사업성 및 경쟁력 등 기능성과 차별성을 평가해 모두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전주대학교 이정상 교수는 농식품분야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한 산학연 과제의 모범사례로, 레토르트 맛변형 방지기술, 추어두부 등 특허 2건을 기초하여 상온에서 유통 가능한 상품개발을 통해 해외 마케팅을 연계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원미꾸리추어탕() 한회영 이사는이번 과제를 통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고품질의 신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판로확대가 기대되며 향후 고부가가치식품 상품화지원사업에 지원하여 박람회 참가 등 본격적인 사업화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부가지원사업은 창의적인 아이템은 있으나 기술력, 장비 및 전문인력 등의 부족으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식품관련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산학협력단의 공동연구를 통한 개발 사업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