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JAPANESE LANGUAGE AND CULTURE

전주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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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자가진단 및 증상여부로 인한 출석인정요청
작성일: 2020-11-26 조회수: 1063 작성자: 일본언어문화학과

현재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증상 보고 후 자가격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 경우 출결은
1.  자가진단 (instar또는 학교 어플 입장시 팝업)
2.  진료 확인서
위의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둘중 어느 한쪽이라도 없을경우 출결인정이 어려우니 번거로우시더라도 반드시
등교전 자가진단 입력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방역 대책(제4판) 3p (아래 참조)
'[2]자가진단- 2. 특이자등교/출근 관련 안내-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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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사전 공지 사항

  

1. 자가진단 및 출입 통제 절차 안내

 가. 학생 및 교직원은 건물 출입 시 자가진단 완료 후 출입통제 절차에 따라 입실하여야 함

 나. 자가진단 및 출입통제는 모든 구성원의 안전을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1차적으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함이며, 2차적으로 확진자 발생 시 철저한 방역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절차임

 다. 다수의 학생이 몰려서 입실하지 않도록 수업 15분 전에 등교 협조 요청

 (강의가 연속되는 경우 제외)

 라. 출입 통제 절차 불이행 시 건물 출입 금지

  

2. 자가진단 필수 작성 사항 안내★

 가. 등교 전 조치사항 이행

사각형입니다.

 나. 자가진단(자가문진표) 미작성자는 웬천잠(교직원) 또는 인스타(학생) 등 전주대학교 앱 내 추가메뉴 접근이 불가함

 다. 자가진단을 작성하고 자가격리 대상자, 유증상자(발열, 호흡기증상 등)는 소속 부서에 보고 후 등교/출근 금지

 ※ 코로나19 상황에 의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적용에 따라 통합경비시스템 신분증 인식(태깅) 절차가 추가될 수 있음

  

3. 기타 안내사항

 가.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확인 및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홈페이지 등)

 나. 마스크 착용 관련 안내사항, 수업 외의 활동 제한 사항 등

 다. 전주대학교 홈페이지의 ‘코로나19 종합 정보 안내’페이지 안내

 - 공지사항, 정부 방침, 코로나19 관련 홍보 자료 등 탑재



[ 2 ] 자가 진단

  

1. 등교 전 자가 진단 실시 사항★

 가. 등교 전 전주대학교 전(全) 구성원은 자가진단을 필수적으로 작성해야함

학생

전주대학교 포털 앱(APP) 또는 인스타(inSTAR) 로그인 시 자가진단 작성 및 제출

교직원

전주대학교 포털 앱(APP) 또는 웹천잠시스템 로그인 시 자가진단 작성 및 제출

 나. 자가진단 내용

 1) 1회 차 진행(최초) 시 증상여부, 최근 2주간 국내/해외 방문이력 조사 및 개인정보 수집 제공 동의 절차 이행

 2) 2회 차 이후에는 증상여부 및 전날 이동 동선(경로) 및 특이사항을 기재

 다. 예시

1회 차(최초 진행 시)

2회 차 이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자가진단 앱 최종.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42pixel, 세로 2688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66836e7.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82pixel, 세로 1440pixel

  

2. *특이자 등교/출근 관련 안내★

 (*특이자: 자가 격리 대상자,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자)

 가. 증상이 없는 경우: ‘증상 없음’체크 → 이동 동선 입력 후 제출 → 등교

 나. 증상이 있는 경우: ‘증상 있음’체크 → 관련 안내사항 정독 → 해당 증상 체크 → 이동 동선 입력 후 제출 → 등교/출근 금지 → 소속 부서(학과 등)에 보고 → 자체 자가 격리 → 2~3일째 증상 지속 시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1339)에 전화하고 조치 이행 → 증상 없을 시 정상 등교

 다. 증상 있음을 체크한 학생의 공결처리 절차(학사지원실 지침에 따름)

 1) 자가진단 후 2~3일간 자체적으로 자가 격리만 한 경우

 가) 인스타(inSTAR) 공결 신청(자가 격리 후) → 자가진단 정보 확인 공결처리

 ※ 자가진단만을 근거로 연속 3일을 초과하여 결석 시 공결처리가 불가

 ※ 공결처리는 대면수업만 가능(온라인 수업은 불가)

 나) 다음 예시와 같이 신청상세사유 작성 요망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출석일반 공결.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27pixel, 세로 349pixel

 2) 증상으로 인해 코로나19검사 또는 병원진료를 받은 경우: 추후 증빙자료 제출 → 자가진단 정보, 증빙자료 확인 후 공결처리

 라. 교원이 자가 격리 대상 또는 유증상자일 시: 학사/교무지원실에 사전 안내 

 → 휴·보강 계획 수립 → 학생들에게 안내 → 수업 결손 방지

  

[ 3 ] 출입 통제 절차

  

1. 방역 관련 물품 비치(건물 1층 중앙 입구)

 가. 손 소독제 비치, QR코드 현수막, 안내 현수막(또는 인쇄물) 비치

 나. 열화상카메라 및 비접촉체온계 비치

 1) 열화상카메라

비치품목

구분

건물 수

장소

열화상

카메라

단과대학 

주요건물

7

공학1관, 자유관, 진리관, 평화관, 예술관, 지역혁신관, 천잠관

다중이용시설

4

학생회관, 스타센터 도서관·푸드코트·컴퓨터센터

학생생활관

1

스타타워

기타

5

국제교육관, 대학본관(1, 2층), 평생교육원, 골프연습장

17

※ 필요 시 추가 또는 장소 변경 가능

 2) 비접촉체온계

 가) 열화상카메라가 미 배치된 건물의 출입통제절차 진행 시 배치 및 활용

 나) 열화상카메라가 배치된 건물에도 비치하여 특이사항 발생 시 활용

 다) 기타 필요 시(수시·기말고사, 행사 등) 체온계를 추가로 배부하여 활용

 다. 기타 서류(마스크 배부대장, 외부인 출입자 명단, 특이자 기록 명부 등) 비치

2. 건물별 통제 절차

 가. 출입 통제 절차 흐름도

출입 통제 절차 흐름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건물 출입 통제 절차 흐름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610pixel, 세로 3000pixel

 나. 출입 통제 절차★

사각형입니다.

 다. 건물 출입 시 QR코드 촬영 방법★

 1) QR코드 촬영 방법

 - 모바일 → 전주대학교 앱(APP) → 출입용 QR Code 클릭 

 → 입실 시 ‘IN’, 퇴실 시 ‘OUT’ QR코드 촬영

 → 촬영 완료 시 자동으로 출입 내역 제출 완료

 2) QR코드 촬영은 건물 출입 시 반드시 실시해야 함(출입 횟수와 상관없음)

 3) 전주대학교 앱(APP) 활용 예시

전주대학교 포털 앱(APP) 화면

‘출입용 QR Code’ - 바코드 스캔 화면

사각형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4c40007.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82pixel, 세로 1440pixel

묶음 개체입니다.

  

라. 출입 통제 관련 세부사항★

  

 1) 평일 08:30~18:00에 건물 1층에서 출입 통제절차 진행

 가) 건물 주 출입구는 1개(정문)로 통제

 나) 출입 통제 절차 이행을 위하여 건물 내부에서 후문 출입구를 여는 행위 금지

 다) 통제 관리 인원 배치(학생 1명)

 - 단, 필요시 교직원이 해당 통제관리 업무를 담당할 수 있음

 

 2) 평일 야간(18:00~08:30) 및 주말, 공휴일에는 건물 출입문 통제

 - 통합경비시스템(에스원)의 카드(학생증 및 에스원모바일카드) 태깅 후 출입 가능(외부인 출입 불가)

  

 3) 열화상카메라를 비치한 건물은 마스크 착용자 중 열 감지 시 이상이 없는 자만 출입 가능

 가) 발열이 의심되는 경우 비접촉 체온계로 재 측정하여 체온 정상(37.5℃미만)인 경우 입실

 나) 재측정 시에도 체온이 높게 나올 경우 약 5~10분간 대기 후 추가로 체온을 측정함. 정상 체온인 경우 입실

 다) 추가 체온 측정결과 발열(37.5℃이상)이 있는 자는 보건실(학생회관 201호, 220-2169)로 이동하여 후속 조치를 받아야 함

 4) 비접촉 체온계만 비치된 건물은 마스크 착용자 중 체온을 직접 측정하여 체온이 정상(37.5℃미만)인자만 출입 가능

 - 체온이 높게 나올 경우 위의 라-3)의 열화상 카메라와 동일한 절차를 진행

  

  5) 평일 야간(18시 이후) 강의 수강생은 18시 내에 건물 1층에서 출입절차를 이행하여 입실해야 함

 가) 18시 이후에 건물을 출입할 경우 소속 부서(행정실) 담당자가 체온 측정 후 이상 없을 시 수업 참여 가능함

 나) 행정실에서 체온 측정이 어려운 경우 강의 전 교원 또는 담당자가 자체적으로 체온을 측정 후 이상 없을시 수업을 진행

  

 6) 주말 강의 진행 시 소속 부서(행정실) 담당자가 체온 측정 후 수업 진행

 - 행정실에서 체온 측정이 어려운 경우 강의 전 교원 또는 담당자가 자체적으로 체온을 측정 후 이상 없을시 수업을 진행

  

[ 4 ] 기타 대책 및 진행사항

  

1. 교내 방역

 가. 정기 방역: 학기 중 교내 캠퍼스 건물 전체 정기 방역 진행

 나. 수시 방역: 단과대학별 건물 수시 소독

 - 단과대학 행정실에 배포한 자동 소독기 및 소독액 활용

 다. 확진자 발생 시 방역

 - 질병관리본부 및 교육부 방침에 따라 건물 통제 후 방역 실시(최소 1일 소요)

 ※ II. 증상자 발생 시 대응 절차 참고

  

2. 교내 식당

 가. 정기 방역: 교내 방역 시 식당을 포함하여 진행

 나. 자체 소독 및 식당 환기 강화 

 다. 거리두기 후 식사 진행 또는 좌석별 비말 가림막 설치 완료

  

3. 도서관

구분

조치사항

자료실

 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필수 / 주기적인 소독

 좌석 간격조정(약 30%만 이용)

  

* 도서관의 자체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열람 및 대출도서는 

책 소독기로 소독

열람실 및

노트북 존

좌석예약 후 이용

(좌석이동 금지)

  

4. 강의실 내 냉/난방기 사용

 가. 냉방기(에어컨): 강의실 창문 전체의 1/3 이상을 개방한 경우에 한하여만 가동

 나. 난방기: 창문 개방 없이 가동할 수 있으나, 사용 후 반드시 환기를 해야 함

 다. 환기가 충분히 되어야 함(교육부 지침에 따라 가동 여부는 변경될 수 있음)

 - 강의 종료 시 ~ 강의 시작 전 모든 출입문을 개방하여 환기할 것

  

5. 통학버스

 가. 버스 운전사 및 탑승자는 마스크 필수 착용, 기침 예절 준수, 의심 증상자 및 마스크 미착용자는 탑승 불가하도록 조치

 * 교육부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2020.4.)」 지침에 따름

 나. 차량 내·외부 주기적으로 소독 진행(버스 업체 진행)

 다. 가급적 2석 중 1석만 착석. 20명 이상 탑승 시 순차적으로 옆 좌석 배치

 * 교육부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2020.4.)」 지침에 따름

  

6. 학생생활관

 가. 학생생활관 생활 중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생활관 관리자에게 연락하도록 안내 후 관련 조치 이행

 1) 증상 내용 콜센터(1339) 접수, 학생지원실(220-2819)에 해당 내용 공유

 2) 증상 여부, 정도에 따라 코로나19 검체 검사 진행 또는 자체 격리 진행

 나. 보호자 또는 방문자, 외부인의 숙소 출입을 제한

 다. 발열 체크 등 방역 절차는 학생생활관 자체 방침에 따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