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온라인상담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이용 안내
· 상담신청 기간 : 24시간
· 답변기간 : 접수일 다음날부터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
온라인 상담 절차 안내
  • step 01
    회원가입(실명인증 포함)
  • step 02
    상담 글 입력
  • step 03
    상담신청 완료
  • step 04
    답변

※ 온라인 상담 신청은 반드시 실명이 확인 된 사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게시글의 상세 화면
[편입학] 편입학
작성자 : 편입준비생작성일 : 2020-09-12조회수 : 167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로 편입을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아직 과선택 과정중에 있는데요.

  과에 따라 실습을 하는 학과도 있고, 학년별로 커리큘럼이 정해져 있는 학과도 있는데 편입할 시 그 시스템대로 진행이 가능한가 싶어서 문의 드렸습니다. 

편입한 3학년부터 4학년까지 총 2년동안에  4년(8학기)의 학점을 다 이수해야하는 게 맞죠? 그렇게 되면 한 학기에 1,2,3 학년 수업을 동시에 들을 수도 있을텐데 말이에요.

저는 현재 전문대 재학생인데 따로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학과에서 짜주신 시간표에 따라 같은 과 동기들과 같이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개별 수강신청에 따른 시간표에 관한 이해가 충분하지 않을 걸수도 있어요!


가장 가고 싶은 학과는 예술심리치료학과인데요 커리큘럼을 확인 해보면 1학년 때는 무슨 수업 2학년은 무슨 수업 3학년은 실습 이런식으로 써있더라고요 

현재로써는 다룰줄 아는 악기가 없는 상태인데 1학년 때부터 입학을 했더라면 몇 개월~몇 년동안 학과에서 배운 악기를 연습하고 다음엔 그걸 활용하고 할 시간이 있겠지만

편입학의 경우에는 2년 동안에 처음 악기를 배우고 활용하고 하는 활동이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싶어서 문의 드리게 되었어요! 

 

그만큼 배로 공부하고 연습해야하는 건 저의 몫이지만 

제가 여쭤보는 건 학교나 학과에서 편입생에게 현실적으로 학과의 커리큘럼에 따라갈 수 있는 부분을 제공 해주나요?  

우선 예술심리치료학과의 경우가 가장 궁금하고요 꼭 특정 학과가 아니더라도 포괄적인 질문이에요!

편입 특성상 4학기 내에 졸업을 못할 수도 있다는 건 압니다.  6학년까지 다니던... 그건 오롯이 개인의 몫인가요?

 


감사합니다 :)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관심 가지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해드리면, 


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에 대하여 본인이 이수한 학점 수에 따라 최대 65학점까지 본교 학점으로 인정합니다. 


그리고 졸업까지 남은 이수학점은 예비지원자분께서 시간표를 구성하여 졸업이수조건을 맞추시면 됩니다.


학과 및 시간표에 따라 4학기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답변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기타 이외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사이 063-220-2705로 연락주시면 확인하여 안내해드리고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1 맞춤 상담 안내 *


7월 18일(토) ~ 9월 19일(토)까지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 맞춤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입학처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중/고교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2020학년도 편입생 모집요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2021학년도 편입생 모집요강은 추후 게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