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온라인상담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이용 안내
· 상담신청 기간 : 24시간
· 답변기간 : 접수일 다음날부터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
온라인 상담 절차 안내
  • step 01
    회원가입(실명인증 포함)
  • step 02
    상담 글 입력
  • step 03
    상담신청 완료
  • step 04
    답변

※ 온라인 상담 신청은 반드시 실명이 확인 된 사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수시] 수시 모집 문의합니다.
작성자 : MIN작성일 : 2020-06-25조회수 : 168

안녕하세요 저는 특성화고에 재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를 수시로 모집하려 생각 중에 있습니다.

담임 선생님과 상담 시에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넣어야 유리하다고 하던데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넣어도 괜찮을까요?

학생부 종합으로 넣으면 과목별 등급 계산해야 하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산출한 그 등급 그대로 원서 써도 괜찮을까요?

특성화고는 일반고와 다른 과목들이 너무 많기에 궁금합니다. 

호텔경영학과 면접은 학생부 종합 면접과 하는 방식이 똑같이 이루어지나요?

만약 특성화고 전형으로 뽑는다면 호텔경영학과는 특성화고 전형이 따로 없나요?

많은 고민 중에 있습니다. ㅠㅠ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카페 신청하고 싶은데 어디서 신청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입학처입니다.


먼저, 우리대학 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하여 관심가져주시고 문의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해드리면,


질문 1. 담임 선생님과 상담 시에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넣어야 유리하다고 하던데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넣어도 괜찮을까요?

답변 1. 합격 유불리에 대해서는 매년 경쟁률, 지원자 이동상황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하여 달라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안내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학과를 결정하시고 전형을 탐색하는 과정 중이시라면 대입상담(질문 5)을 통해 탐색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 2. 학생부 종합으로 넣으면 과목별 등급 계산해야 하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산출한 그 등급 그대로 원서 써도 괜찮을까요?

답변 2. 학생부종합전형은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학생부)를 토대로 인성, 적성, 잠재력 평가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모집단위별로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교과목과 반영비율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교과와 비교과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료 22쪽 학생부종합전형 서류 평가요소별 평가기준 바로보기(Click)

           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3. 호텔경영학과 면접은 학생부 종합 면접과 하는 방식이 똑같이 이루어지나요?

답변 3. 호텔경영학과로 지원 시 면접이 있는 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 내 정원 내 전형에 한해서만 실시되어지며,

           면접 진행방법은 현 사이트 상단 "입시정보" - "영상자료실" 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영상 바로가기(Click)


질문 4. 만약 특성화고 전형으로 뽑는다면 호텔경영학과는 특성화고 전형이 따로 없나요?

답변 4. 호텔경영학과는 학생부교과(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으로 모집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호텔경영학과를 모집하는 전형을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2021학년도 수시모집요강 7쪽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료 바로보기(Click)


질문 5.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카페 신청하고 싶은데 어디서 신청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5. 신청사이트 바로가기(Click)


그럼 답변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준비하신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으실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