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온라인상담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이용 안내
· 상담신청 기간 : 24시간
· 답변기간 : 접수일 다음날부터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
온라인 상담 절차 안내
  • step 01
    회원가입(실명인증 포함)
  • step 02
    상담 글 입력
  • step 03
    상담신청 완료
  • step 04
    답변

※ 온라인 상담 신청은 반드시 실명이 확인 된 사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재외국민] 재외동포 입학 관련 문의
작성자 : 레오나작성일 : 2018-05-30조회수 : 381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 시민권 소유자 입니다. 

고등학교는 미국에서 졸업을 했고, 대학교 1학년 까지 미국 대학교에서 다녔습니다.


전주 대학교에 입학 신청을 할 예정이온데, 조건이나 필요 서류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전주 대학교도 사이버 대학교 제도와 학점 은행 제도가 있는지도 궁급합니다!


대학교 1학년을 다녔으면 학점 인정도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먼저, 우리 대학 입학 전형에 관심가져주시고 문의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선 입학하고자 하는 전형이 불분명하여 각 전형별로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집요강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대학민국 국적 이었으나, 외국국적을 취득한 후 외국에서 고교 과정을 2년 이상 이수하고 졸업한 외국인(복수국적자 제외)은 우리대학 수시모집 (재외국민전형) 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원서접수는 2018.9.10. ~ 9.14. 기간에 "방문접수" 혹은 "등기우편접수"로 받고 있으며, 지원자격 및 자세한 구비서류는 우리대학 모집요강(7 page)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집요강 위치: 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재외국민/외국인 Resources 클릭 > 208 번 참조


2. 편입학의 경우 2학년 이상 대학을 수료하여야 하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없어 보입니다.


3. 사이버 대학이나 학점 은행 제도 같은 경우는 평생교육원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평생교육원: 063-220-2645


4. 한편, 신입학으로 입학하시게 된다면, 미국에서 이수한 1학년때의 학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그럼 답변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기타 이와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 또는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사이 063-220-2700 혹은 국제교류원(063-220-3285)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