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수시] 2021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비대면 면접고사 FAQ작성일 : 2020-11-13조회수 : 9273 URL 생성



[2021학년도 수시모집 비대면 면접고사 관련 FAQ]


1. 실제 면접 당일 또는 이전에 대상자들에게 면접 참여하라고 별도로 SNS 또는 유선으로 안내 해주시나요?

 답변: 개별통지 하지 않고, 본교 입학홈페이지에 게시하므로 지원자는 항상 공지사항에 유의하여야 하며, 

           이의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가 감수하여야 합니다(2021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요강 47쪽 본교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2. 로그인이 잘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지원자 본인인증을 통해서만 로그인이 됩니다. 

          수험번호, 성명, 생년월일(6자리)를 입력한 후 원서접수 당시 입력했던 지원자 핸드폰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인증하여야지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본인의 수험번호를 잃어버렸을 경우 예비전주대인포털(바로가기 ☜ 선택에서 확인 가능하고, 

          핸드폰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예비전주대인포털 사이트에 접속(바로가기 ☜ 선택한 후 ‘원서기본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면접 문제가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면접고사 당일 전주대학교 홈페이지(바로가기 ☜ 선택) 또는 입학홈페이지(바로가기 ☜ 선택 팝업창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 참여(1단계 합격자에 한함)” 바로가기 버튼을 선택한 후 

          지원자 본인인증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야지만 확인 가능합니다.

  

4. 제가 무슨 전형으로 지원했는지 잘 모르겠는데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답변: 본인이 지원하신 전형에 대한 정보는 예비전주대인포털(바로가기 ☜ 선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1단계 합격했는데 면접고사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지원하신 전형에 따라 면접고사 일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전형별 면접고사 일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면접고사 일자에 대상자가 맞는데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올 경우에는 입학처 063-220-323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6. 촬영은 스마트폰으로만 해야 하나요? 그리고 혹시 촬영 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답변: 스마트폰으로만 촬영 가능하며, 블라인드 면접 시행에 따른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장은 평상복만 가능하며, 출신고교를 암시하는 복장을 금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녹화 시 성명, 출신고교, 부모(친인척 포함)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 경제적, 지위(직종명, 직업명, 직장명, 직위명 등)를 암시하는 발언을

          금지합니다. 추가로 수험생 본인 확인을 위해 얼굴을 보이게 촬영해야 하며, 마스크 착용 금지, 모자 착용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녹화 시 주의사항은 본교 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바로가기 ☜ 선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스마트폰은 어떻게 설정하고 촬영해야 하나요?  

 답변: 설정방법은 본교 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바로가기 ☜ 선택)을 참고하여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녹화 동영상은 PC로 옮겨서 올려야만 하나요? 

답변: 녹화 동영상 업로드 시 PC로 옮기지 않고 촬영하신 스마트폰으로 바로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9. 녹화된 동영상 파일명은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답변: 파일명은 별도로 설정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접속하신 지원자의 정보를 토대로 시스템에 탑재되어질 때 자동으로 파일명이 생성되어지기 때문입니다.

  

10. 녹화된 동영상을 재 업로드 하려고 하는데 재업로드도 가능한가요?

 답변: 최종 제출 버튼을 누르셨을 경우에는 불가능하며,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마감 시간 전이라면 기존에 동영상을 업로드하셨어도 재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재업로드 시 마감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업로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1.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데 갑자기 멈췄거나 튕겼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마감 시간 안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가령 13:00까지가 마감인데 12시 59분에 업로드를 시도하는 과정 중에서 녹화된 동영상이 13:00 이후까지 진행될 경우 

         자동으로 차단되기 때문에 사전에 문제가 발생되어 불이익이 없도록 수험생별 동영상 전송 환경을 고려하셔서 마감 시간 30분 전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기를 권장합니다. 

  

12. 면접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답변: 2020년 12월 18일(금) 본교 입학홈페이지(바로가기 ☜ 선택)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2021학년도 편입생 모집 가이드북 공지
다음글 2021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비대면 면접고사 관련 녹화 시 주의사항 재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