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Industrial Design

전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인사말

산업디자인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지능정보사회로 접어든 오늘날 디자인은 혁신과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됐습니다. 2006년 약 6조원이었던 디자인 산업은 급성장하여 2014년 약 14조원으로 2배 이상 성장하였으며, 디자인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부각되었습니다.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하는 디자인은 이제 전 산업분야에 걸쳐 핵심가치로 떠오른 것입니다.

우리학과는 사회와 산업의 새로운 요구와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국내뿐만이 아니라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특성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학과는 2015년 입시 경쟁률이 8.4:1로 도내 산업디자인 최고의 입시 경쟁률 수준에 도달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유명 디자인 전문 회사에 취업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학과는 2016년 교육부 대학특성화사업(CK사업)에 선정되어 전통문화기반의 산업디자이너 양성 전문 기관으로서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으며, 교육비 9억원을 지원받아 실무 연계 맞춤형 교육, 산학연계 프로젝트, 우수 학생 장학금 지급 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산업디자이너를 양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체계를 더욱 강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LINC사업 특성화학과로 지정되어 디자인회사 창업을 위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받아 졸업 후 취업은 물론, 재학 중 창업의 기회도 부여하고 있습니다.

산업디자이너로서의 꿈과 열정을 가진 여러분, 전주대 산업디자인학과와 함께 그 꿈을 실현하기를 바랍니다.

산업디자인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