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호텔경영학과 2학년 식음료 수업
작성일 2020-06-05 조회수 474 작성자 박고은
첨부 : 1.jpg 파일의 QR Code 1.jpg  1.jpg ,   2.jpg 파일의 QR Code 2.jpg  2.jpg ,   3.jpg 파일의 QR Code 3.jpg  3.jpg ,   4.jpg 파일의 QR Code 4.jpg  4.jpg ,   5.jpg 파일의 QR Code 5.jpg  5.jpg ,   6.jpg 파일의 QR Code 6.jpg  6.jpg ,   8.jpg 파일의 QR Code 8.jpg  8.jpg ,   9.jpg 파일의 QR Code 9.jpg  9.jpg ,   10.jpg 파일의 QR Code 10.jpg  10.jpg

호텔경영학과 2학년 식음료 수업


호텔경영학과 2학년 학생들은 1학기에 전공 필수 과목인 식음료 실습 과목을 수강하며 실습을 위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학생들은 식음료 수업을 통해 테이블 세팅, 식기 서빙 방법, 냅킨 폴딩 등 호텔 식음료 부서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익힐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수업의 진행에 차질이 겼습니다.


그래서 사이버 강의를 통해 교수님께서 테이블 세팅, 냅킨 폴딩, 와인 오프닝 시범을 보이셨습니다. 이를 진행하며 첫 주에는 각 분반에서 1명씩 지원을 받아 첫 실습 수업 영상을 찍었고 5주차부터는 조를 짜서 여건이 되는 소수의 학생들도 학교에서 대면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영상에서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실습을 하면서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식기류와 와인 잔들을 어떠한 순서로 배치를 해야 하는지, 냅킨에는 어떤 모양이 있으며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음식을 서빙 하는 요령은 무엇인지 등을 배웠습니다.


이 뿐 아니라 와인을 개개인이 직접 오픈해보고 시음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이 실습하는 동안 교수님께서는 돌아다니시며 개개인에게 피드백해주셨습니다.


또한 교수님께서는 대면 수업의 필요성을 말씀하시며 어서 상황이 나아져 학생들이 실습에 참여하였으면 좋겠다며 이러한 상황에 안타까움을 보이셨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 되어 모두가 대면 수업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0.06.05

박고은 기자

jasmin000327@naver.com

고수연 기자

ioiioi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