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호텔경영학과 2학년 F&B 실습
작성일 2019-06-30 조회수 462 작성자 김민하
첨부 : f&b1.jpg 파일의 QR Code f&b1.jpg  f&b1.jpg ,   f&b2.jpg 파일의 QR Code f&b2.jpg  f&b2.jpg ,   f&b3.jpg 파일의 QR Code f&b3.jpg  f&b3.jpg ,   f&b4.jpg 파일의 QR Code f&b4.jpg  f&b4.jpg ,   f&b5.jpg 파일의 QR Code f&b5.jpg  f&b5.jpg ,   f&b16.jpg 파일의 QR Code f&b16.jpg  f&b16.jpg ,   f&b7.jpg 파일의 QR Code f&b7.jpg  f&b7.jpg ,   f&b8.jpg 파일의 QR Code f&b8.jpg  f&b8.jpg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2학년 ‘F&B’ 실습

지난 67, 호텔경영학과 2학년 재학생들은 서울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로 식음료 서비스 실습 및 테이블 매너 교육 체험 학습에 참여하였습니다.

 

식음료 서비스 실습 및 테이블 매너 교육은 2학년 전공 수업 중 ‘Food & Beverage' 수업의 일부로 직접 레스토랑을 방문해 실습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전공 실습실에서 모형 위주로 연습한 것을 토대로 레스토랑에서 서버가 되어 실습하는 체험입니다.

 

이번 체험은 8개의 조로 편성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1,2조가 에피타이저로 연어 샐러드를 다른 테이블에 서빙하였습니다. 이후 3,4조는 스프를 서빙하였으며 5,6조는 메인 요리인 스테이크를 서빙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7,8조는 디저트인 티라미수와 커피를 서빙했습니다. 동시에 실제 호텔 레스토랑에서 근무를 하는 ‘f&b' 부서의 호텔리어 분들께서 자세와 테이블 매너 등 세심한 부분까지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각 조의 조장들은 corkscrew를 이용하여 와인을 개봉하는 실습을 하였습니다. 와인은 각자 앉은 자리에서 오른쪽에 있는 학생들에게 따라보며 모두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재학생들은 서버가 되어 모두 서빙을 해보았을 뿐만 아니라 음식을 맛보고, 와인을 시음해보며 다양한 체험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또한 교재를 통해 배운 내용과 실제 호텔에서 체험해보며 배운 지식을 비교해보여 재학생들은 호텔리어라는 꿈에 다가설 수 있었습니다.

 

‘F&B'체험 이외에도 호텔경영학과 졸업생 선배님들과의 만남, 각 부서의 매니저님들과 질의응답 시간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9630

minha8990@naver.com

호텔경영학과 김민하 기자